컨텐츠상세보기

컬러의 방
컬러의 방
  • 저자<폴 심프슨> 저/<박설영> 역
  • 출판사윌북(willbook)
  • 출판일2022-10-20
  • 등록일2023-01-17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과학, 예술, 비즈니스, 스포츠, 심리, 연예계까지
우리가 사랑하는 열한 가지 색에 숨겨진 비밀스러운 코드를 낱낱이 밝힌다!
* 미술 교육인 이소영 강력 추천!

『컬러의 방』은 우리가 사랑하는 열한 가지 색에 숨겨진 문화적 비밀을 알아보는 책이다. 예술에서 비즈니스, 스포츠, 역사, 종교, 연예계에 이르기까지 각계 분야에서 색을 어떻게 사용해왔고 어떤 의미를 담아왔는지 세세하게 포착했다. 자신이 탐험해보고 싶은 각 컬러의 방을 찾아갈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독자들은 대중예술 속 컬러 문법, 미술 작품 속 히든 코드까지 풍부한 도판으로 생동감 있게 읽어나갈 수 있다.

책장을 넘겨 각 컬러의 방문을 열고 들어가 보면 반 고흐, 모네가 그린 그림들은 물론 나폴레옹, 비틀스 등 역사 속 인물과 한 시대를 대표하는 문화 아이콘, 그리고 각종 유명 브랜드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분야 속 숨겨진 컬러의 이야기가 와르르 쏟아진다. 넷플릭스 시리즈나 영화 속에 숨겨진 갖가지 비밀 메시지도 눈여겨보자. 아마존 독자들은 입을 모아 “컬러를 다룬 책 중에 이 책보다 재미있는 건 없다”, “우리 주변의 사물을 보는 방식을 바꾸는 놀라울 정도로 유익한 책”이라며 호평을 남겼다.

영상과 사진, 즉 ‘이미지’는 현대 사회에서 이미 하나의 언어가 되었다. 오늘날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시간, 장소, 상황에 맞는 이미지 감각을 갖추고 판별할 줄 아는 안목이다. 색을 이해하는 것은 이미지 문법의 가장 기초를 익히는 것과 같다. 색의 코드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 책은 삶의 모든 부분에서 언제나 최적의 솔루션을 찾아내고 나를 표현할 무기가 되어줄 것이다. 예술, 디자인에 몸담은 독자뿐 아니라 차별화된 브랜딩과 마케팅을 고민하는 이들, 인간의 심리와 대중문화를 이해하고 싶은 사람, 경쟁력 있는 컬러 감각을 가지고 싶은 이라면 한 번쯤 컬러의 방에 발 디뎌보기를 권한다.

저자소개

저명한 축구 월간지 《포포투FourFourTwo》를 창간했으며, 영국 디자인위원회의 잡지를 편집하기도 했다. 컬트 영화, 엘비스 프레슬리, 톨킨 등에 대해 글을 써왔다. 현재 《챔피언스Champions》에서 편집자로 일하고 있다. 노란 수트를 입고 출근한 날 상사에게  사무실에서는 그런 옷을 입으면 안 돼 라는 말을 듣고 색과 문화의 관계에 호기심이 일어 이 책을 쓰기 시작했다.

목차

서문 

빨강의 방
노랑의 방
파랑의 방
주황의 방
보라의 방
초록의 방
분홍의 방
갈색의 방
검정의 방
회색의 방 
하양의 방

감사의 말
이미지 출처

한줄 서평